#2- 에어차이나 짐부칠때 삽질한 이야기 + 중국경유 팁

Posted: February 27, 2013 in other stuffs
Tags:

이건 어떤 카페에 썼던글.. 잊지 않으려 여기 다시 적어본다.

아침에 에어차이나 속하러 갔는데… 짐 무게를 재어보니 자그마치 38.5킬로!!! 에어차이나 직원이 비행기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절대 보낼 수 없다며 한가지 팁을 주셨어요. 그건 바로 짐을 두개로 나누란 것!!
에어차이나 짐 하나에 23킬로까지 되는데 오버차지를 물게되면 그 돈이 어마어마 합니다. 근데 짐을 하나 더 추가하게되면 (이것 역시 23까지 가능) 추가비용 70달러만 물면 된다네요 그래서 공항에서 부랴부랴 비닐같은 이민가방 하나 더 구입하여 ㅠㅠ 짐을 두개로 부쳤어요!!
표에는 분명 짐 하나만 가능하다길래 하나에 마구마구 채웠는데 두개가 될 줄이야… 일부러 바퀴네개달려서 더 무거운 이민가방샀는데, 가방이 무거워 안이 텅텅 비었어요 ㅠㅠ 이럴줄 알았음 그냥 집에 있는 가벼운, 바퀴2개짜리 이민가방 들고올걸 ㅡㅡㅋ
근데 표마다 짐 규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미리 추가로 부칠 수 있는지 확인해보라네요. 그리고 다른 항공사도 허용이 되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규정이 다르니깐요. 기내수하물도 5킬로까지 가능한데 저는 백팩이 아마 5킬로에 육박하지 않았을까… 거기에 랩탑 3킬로!! 이거 다 가지고 북경시내에 놀러나갔다가 들어왔습니다. 무거워서 토하는줄. 등에매고 목에 맸더니 목아파서 쓰러지는 줄. ㅠㅠ
다들 아시는 지 모르겠는데. 중국은 원래 비자가 필요한 국가인데 (비자 발급비용만 거의 6만원!! 것도 지방은 무조건 여행사 통해야…) 중국에서 경유시간이 길어질 경우 72시간까지 중국체류가 가능합니다. 에어차이나만 그런건지 딴 것도 그런지 항공사에 문의해보시길… 딴 데는 48시간이란 이야기가 있었던 것 같아서요. 세관에 보면 72시간수속인가?(72小?lahblahblah…) 하는곳이 있어요. 고기서 가뿐하게 도장받고 빛의 속도로 나가실 수 있습니다 🙂 그 담에 공항에 되돌아오면 새로 보딩패스 받은듯이 들어오심 됩니다~~ 당연히 캐리어는 원래 목적지에서 받는거구요!

전 중국시간 새벽2시 이륙하는 뱅기를 타야하여 공항에 죽치고 있네요~ 참. 중국에서 로밍하시는 분. China mobile은 인터넷 진짜 구려요…. ㅠㅠ China unicom 이 정상적인(?) 3쥐 속도가 나옵니다~ 통신사업자를 억지로라도 China unicom(中??通)으로 잡아서 편안한 로밍 즐기시길~ 이만 삽질 + 팁 이야기를 마칩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