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북경에서 오랜 친구를 만나다

Posted: February 28, 2013 in other stuffs
Tags: ,

내 fudao laoshi,  杨志东과 遠洋國際中心A座에서 만났다.

2010년 겨울에 북경갔을 때에도 여기에서 만났었다

yuanyang

5시 반쯤 일이 끝난다하여 스벅에서 커피를 마시며 기다렸다.

잠시 후 나타난 그녀는 내게 뭐가 먹고싶은지 물었고 당연히 나는 중국음식을 외쳤다.

그 얼마나 먹고싶었던 음식인가…

원양국제중심 빌딩에 중국음식점이 있어서 들어갔다. 맛이 매우 훌륭했기에 여기에 그 정보를 올려본다.

早春二月 • Spring Trees Restaurant – http://4sq.com/j8Pf7V
Beijing, Beijing, CN

20130228-011107.jpg 중국가면 항상 먹는 油麦寀( 중국발음 : you mai cai 요마이차이)

20130228-011058.jpg 요건 오징어 요리였는데… 이름 모르겠다 ㅋㅋ

20130228-011037.jpg 宮保鷄丁( 중국발음: gong bao ji ding 공바오지딩, 궁보계정)

쓰촨요리를 너무 좋아해서 중국갈 때마다 중국요리는 빼놓지 않고 먹는다.

이제 얼마나 더 기다려야 또 진짜 중국음식을 먹을 수 있을까?

杨志东은 내가 중국어 연습을 할 수 있게 도와준 고마운 친구다. 천진에 있던 시절, 한시간에 10위안으로 열심히 도와줬던, 칭찬도 많이 해주고 잘 놀아줬던 고마운 친구.  북경갈 때마다 만나는데 곧 결혼한다고 하니 다음에 만나면 애기엄마가 되어있겠지.

나보고 정말 재미있게 산다고 한다. 나는 잘 모르겠다 내가 재밌게 사는지. 다만 난 재미없는 삶을 살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이다.

2시간동안 밥먹으면서 수다를 떨었는데, 너무나 퇴보해버린 내 중국어에 정말 실망스러웠다. 그러나  杨志东은 또 나를 격려해주며 내가 더 신이나서 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하.

杨志东과의 아쉬운 시간을 뒤로한 채 북경수도공항으로 떠났다.

머지않은 미래에 또 만날 수 있길 기대해본다.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