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독일에서 congstar prepaid usim 사다

Posted: February 28, 2013 in Germany life
Tags: ,

여러가지 일을 처리하려면 연락처는 필수!
잠시 신세를 지고 있는 독일 친구의 도움으로
유심사기 전격 돌입!

Taunus zentrum인가? 암튼 거기에 가서 o2 유심칩을 사려고 시도해봤다. 두둥 그런데 유심은 다 팔리고 없음. 아니면 2년 약정을 하고 가입하든지…. 유학생들 대부분이 이 회사 유심을 쓴다는데 할 수 없이 rewe, rossman 등의 마트를 돌아다닌 끝에 한시간도 안되서 콩스타 유심을 살 수 있었다.

친구집에 돌아와서는 그 친구가 친절하게도 독어로 된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 읽어주고 나는 내 아이디랑 비밀번호만 설정하는 일만 했다. 사이트에 보면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다. 여러가지 요금 옵션을 잘 읽어보고 원하는 내용을 고를 수 있는데 독일어 까막눈이면 불가하다. 영어 사이트가 없다 콩스타!!

20130228-020900.jpg

보면 알겠지만 처음 살 땐 10유로치 돈이 들어있다. 그러나 통화옵션을 선택하다보면 기본료가 10유로가 넘어간다. 그래서 본인이 아무리 통화옵션을 다 선택해도 돈이 그 이상 충전되어있지 않으면 사용할 수가 없다. 나는 유십칩과 50유로 충전카드를 함께 구매해서 50유로를 충전한 후에 옵션을 재선택할 수 있었다.

유학생들은 대부분 o2를 사용한다고 한다. 친구 이야기로는 콩스타를 사용해도 별 문제 없지만 친구들이 오투를 사용하면 나중에 돈이 다 떨어진 후 오투로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한다. 오투끼리 통화하면 무료라서 통화요금이 절약되기 때문이다. 아마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일테지.

20130228-021421.jpg

보통은 왼쪽 상단에 통신사 이름이 나타나야 정상인데… 이런 통신사 처음본다. 독일친구도 이런거 처음 본다고 한다. 보다폰에서 일하는 친구인데…:)

어쨌든 독일온 지 하루만에 유심구입 성공 ^^

Comments
  1. supababo says:

    Moolayo, english please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