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프랑크푸르트에서 길 찾을 때 내가 쓰는 앱

Posted: March 3, 2013 in Germany life
Tags: , , ,
  1. 구글지도!!!
    두말할 것 없이 구글지도맵. 구느님은 정말 세상 어느 나라를 가도 작동한다 다만 얼마나 잘 작동하나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내 생각에 걸어서 찾는 길은 99.9% 찾아내는 게 아닌가 싶다.
  2. RMV  – 나는 이 서비스를 앱으로 사용하는데  웹사이트로도 사용 가능하다.   웹으로 볼 경우 버스정류장까지 다 확인할 수 있다. 앱으로 보면 그냥 무슨 버스가 몇 시에 어느 방향으로 간다는 것만 나온다.  

 Image

 3. DB navigator

두말할 필요가 없는 앱. 위 RMV앱으로 무슨 노선이 가는지 확인한 후 Sbahn, Ubahn이 몇 시에 출발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Image

Image

 

Image

마지막 그림을 보면 지나치는 역이 다 나와있는데 역을 지나가면 빨간색 수은주처럼 줄이 쭈욱 내려온다..  왼쪽 하단 막대기의 첫 동그라미에서 제일 끝 동그라미까지 다 빨개지면 목적지에 도달한 것임!! 여기서 Sbahn 은 우리나라 기차개념인 듯하고 Ubahn은 지하철 개념인 듯했다. 그래서 같은 중앙역이라도 Sbahn에서 Ubahn을 타려면 내려서 지하로 또 이동해야한다.

난 어제 그 두개의 개념을 몰라 대충 때려잡고 타러갔는데, Ubahn까지 잘 도착하고 나서도 어느쪽을 타야할 지 몰라 헤맸다. 여기는 우리나라처럼 전, 후 역이름이 표시가 되어있지 않다. 잘 알고있어야 한다..-_-  그래서 난 맘좋은 곰돌이 푸처럼 생긴 청년에게 길을 물었고 그 청년은 내게 방향을 알려준 후 내가 내릴때까지 내 주위를 맴돌더니 다음역에 내려라고 알려줬다. 사실 한구역이었지만 그렇게 고마울 수가 없었다 ^^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