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프랑크푸르트 시내 서점구경

Posted: March 8, 2013 in Germany life
Tags:

여기오면 이너넷 금방쓸 줄 알고 핸폰으로 단어 찾아보면 될거란 안일한 생각으로 왔다. 근데 아 샤데! ( 오 이런! 등의 탄식하는 말) 최소 삼개월은 기다려야할 듯하다. ㅠ_ㅠ
그리하여 에콰도르 친구와 전격 서점출동. 프랑크푸르트에도 갤러리아 백화점? 쇼핑몰이 있는데 그 근처에 큰 서점이 있다. 이름모름. 찍는 걸 깜박… 사실 사전사러 중앙역 서점도 가봤는데 내가 찾는 그런 랑엔샤이트 독영사전은 없었다. 독영/영독만 있을 뿐.

20130308-223318.jpg

20130308-223422.jpg

서점 천장에 빛이 들어오게 설계되어있어 자연광이 비쳐 너무 좋았다. 곳곳에 편히 앉을 공간도 마련되어있고. 지하까진 안가봤는데 먹는 공간이 아니었나 싶다. 화장실을 몰라서 직원에게 물어본 후 아무리 찾아도 표시가 없어 아무 문이나 막 열어봤다. 그랬더니 D (Damen, 숙녀)라고 적힌 곳이 여자화장실, H (maybe Herr?) 라고 적힌 곳이 남자화장실이었다. 이젠 다시는 헤매지 않으리라!

20130308-223854.jpg

사전을 샀는데 스펜어 사전은 독/스 만 따로 되어있는게 없어서 친구는 사려다가 말았다. 그런데 안내데스크 비슷한 곳에서 발견한 미니 독/스 사전!!

20130308-224402.jpg

그래서 난 큰 사전으로, 그 친구는 작은 사전으로 구입. 담 번에 시간내서 하루종일 앉아있고 싶은 그런 서점이었다. 독일사람들은 독서를 많이 한다는데, 확실히 기차같은거 카보면 온통 독서를 하고 있다. 우리가 본받아야 할 모습!!!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