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Railsgirls FFM 미팅에 참석하다!

Posted: May 7, 2013 in Germany life
Tags:

Ruby and Rails라 불리는 컴퓨터 언어가 있다. 나는 정말 쌩왕초보라 뭐라고 설명하기조차 힘들다.  다만 한가지 말할 수 있는 건, 다른 컴퓨터 언어보다 쉽다는 거. 어떻게 아냐고? 인터넷 찾아보니까 다들 그러더라고…

아무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행사들을 열심히 찾은 끝에, 뭔가 배울 수도 있고 영어로 진행되기도 하고 친구들을 사귈수도 있을것만 같은 그런 미팅을 찾았다. 프랑크푸르트에 가기 전에 이미 신청을 하고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한 지 2주 좀 지났을때 모임에 참석했었던 듯 하다..

그동안 인터넷 문제가 있어서 마음껏 블로그 글 작성을 할 수 없어 미루고 미루고 미뤘더니.. 한달 반이 훌쩍 지나 드디어 글을 올린다. 모임 참석 전 IT업계에서 일하는 인도인 친구 미니에게 정보를 전달해준 후 그친구도 모임에 참석요청, 우연히 한자리가 비었는데 그 자리에 미니가 들어가게 되었다. 얼마나 행운인지… 🙂

그렇게 우리는 모임에 참석했고 나와 미니는 그 모임에서 단 2명 있었던 외국인이었다. 그리고 그 단 2명을 위해 모임은 영어로 진행되었다…^^ 모임은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고, 여러 코치들과 곁에 있던 독일인들 그리고 미니가 나를 도와줘 대충 수업을 따라갈 수 있었고 나는 그렇게 루비온레일즈에 입문했다. 영어로 입문해서 사실 아직도 잘 모르겠다.

우리가 했던 여러 작업들이 영상으로 만들어져 유튜브에 올라가있다. – http://youtu.be/72zO8E8HafU    역시 컴퓨터 업계 종사자들은 다르다 ^^ 멋진 영상을 만들어주셔서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린다. 내가 이렇게 인사해도 그사람은 모르겠지? 🙂

사실 시간이 너무 지나버려 이제와서 블로그를 쓰려니 잘 기억나지 않는다. 그래도 너무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는 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는 거. 그거 두개는 확실하다 ^^ 아무튼 5월 중순에 모임이 또 있다. 그동안 루비온레일즈를 어떻게 사용해왔는지 점검하는 자리인 듯 한데… 나는 그 뒤로 손도 안대었단 사실. 어쩌나

Railsgirls for Frankfurt!

http://railsgirls.com/frankfurt

IMG_2045Railsgirls 컵케이크!

IMG_2042

IMG_2038

IMG_2037

IMG_2034

IMG_2033

IMG_2030

IMG_2029

IMG_2028

IMG_2027

German Coke!

IMG_2033

 

from sponsors

 

IMG_2046

코치 중 한명인 에릭. 본인의 연주를 유튜브에 올리기도 한다. ( http://www.youtube.com/user/bulleric )

IMG_2043

IMG_2044

 

고생하신 우리 코치님들…^^

부끄럽게도 사진이 너무 중구난방이다

 

164228_314238808704005_2123214138_n

우리모두 다같이 ^^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