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Hannover CeBIT 후반전

Posted: May 11, 2013 in Germany life
Tags:

하노버 CeBIT 전반전을 쓴 후 어언 2달이 지나간다. 인터넷 문제로 미루고 미룬 포스트가 몇개인지… 사진으로 남겨두지 않은 일들은 이미 머리속에서 깡그리 잊혀져버렸다는 슬픈 사실. 어쨌든. 내 생애 처음으로 구경한 독일 박람회 후기 올라갑니다..

함부르크 코트라에서 표를 보내주지 않았다면 과연 경험할 수 있었을 지 의문이다. 하노버 CeBIT은 갈수록 그 유명세가 흐려져가고 있다. 이번에 삼성, 엘지 등등 굵직굵직한 기업들은 들어오지 않았다. 9월 베를린 IFA에는 들어온다고 한다.  어쨌든, 그 규모는 정말 말할 수 없이 컸다.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큰 박람회는 본 적 없었던 듯 한데.

IMG_1789 IMG_1819

하노버 역에서 Messe/ost 방향으로 가면 된다. 역이름이 메세이거니와, 사람들이 다 내리기 때문에 충분히 어디서 내리는 지 알 수 있다. 생각외로 하노버 시내 중심에서 꽤 멀었다.

IMG_1820 IMG_1821

하노버 티켓 사는 화면. 뭘 하든 하노버는 프랑크푸르트보다 쌌다. ㅠ.ㅠ  젠장할 프랑크푸르트….

IMG_1822 IMG_1823

비오는 데 아무도 우산을 쓰지 않는다. 그런데 나는 빨간 우산을 들고 왔고… 빨간 우산을 혼자 쓰고 멀찍이 떨어져서 사람들을 따라갔다..

IMG_1826 IMG_1827

코트라 과장님께서 식사하러 우리를 데리고 가주신 곳!  음식들이 괜찮았다.

IMG_1828 IMG_1829

이 문 옆쪽에 부페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다.

IMG_1830 IMG_1831

보면 알겠지만 매우 넓다. 너무 넓어서 박람회장 셔틀이 다닌다.

IMG_1832 IMG_1833 IMG_1834 IMG_1835 IMG_1836IMG_1837

올해 CeBIT 파트너 나라가 Poland라서 크게 전시되어 있다. 2년전인가… 한국이 파트너 나라였다고 한다.

IMG_1838 IMG_1839

한국관이 있어서 한번 가봄.. 아시아가 다 몰려있다.

IMG_1840

나도 아우디탈래~

IMG_1841

한국관에서 아이폰 커버 전시하던 관이 있었는데 반값할인하여 샀다.. 같은 한국인이라고 무진장 깎아주심.

근데 집에 와서 보니 아이폰 5 케이스..두둥.

결국 친구 결혼 선물로 보내줬다.

IMG_1842

파트너 나라 폴란드 팜플렛!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한 번은 가볼만 하다만… 리쿠르팅이나 특별히 새로운 전자기기 구매에 관심이 크지 않는 한 굳이 안가도 될 듯 하다.

하루종일 돌려니 정말 매우매우 힘들었고 이왕 볼거면 숙소 잡고 찬찬히 보는 것을 강추…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