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이라는 이름으로 쉽게 하는 실수

Posted: March 10, 2014 in Korea
Tags: , ,

20140310-125316.jpg

나는 웹툰의 광애독자이다. 다음,네이버,올레,레진까지. 하루 일과 중 웹툰이 빠지면 섭섭한 사람이다. 요즘 웹툰은 장르가 워낙 다양해서 볼거리가 너무 많다. 그 중에 연인들의 심리, 19금 이상의 심리를 매우 잘 나타낸 웹툰이 있는데 전자는 여자들의 뒷담화, 후자는 독신으로 살겠다이다. 독신으로 살겠다에 진짜 주옥같은 대사들이 많이 나왔는데 그건 다음에 적는 걸로 하고….

위의 여주가 너무 나같아서 사진을 올려본다. (웹툰 여자들의 뒷담화) 솔직하다는 이름아래 조금의 불만이라도 있으면 가차없이 말해버리고, 남자친구는 참다참다가 씩씩거리면서 말하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해보라고. 자기만 공격하는데 너는 잘못없는 거 같냐고. 자기는 조금 기분나빠도 그냥 넘어가려 하는데 나는 그걸 못참고 맨날 말해버린다고. 솔직하게 말하기 전 한번 더 생각해보라고.

그 때 너무 미안했었다. 나는 맨날 그가 화내면, 그럼 내가 가진 불만을 속으로 삭혀야겠냐고, 보다 좋은 관계를 위해서 말하는 건데 그게 그렇게 불만이냐고 그랬었다.

서로 도를 넘어선 안되겠지만, 적당한 대화는 필요한 법. 그 적당함의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잘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