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 독일에서 콩비지 만들기

Posted: March 11, 2014 in Germany life
Tags: , ,

독일에서 살다보면 못먹는 한국 음식들이 많다. 나는 한국에서 엄청난 곱창 매니아였는데 여기 온 이후로 곱창의 곱자도 볼 수 없는 이 슬픈 현실… 그러다가 인터넷에서 콩곱창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 레시피 : http://blog.naver.com/handmagic27/30174447587 )

그런데 문제는 콩비지를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없으면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전혀 모른다는 거다. 그래서 독일의 한국 커뮤니티에 콩비지에 대한 질문을 올렸는데 어떤 분이 답변을 주셨다.

” Sojabohnen 으로 두부를 만들때, Sojabohnen을 물에 불렸다가 믹서에 갈아서 갈은 콩을 짜 주머니에 넣고 짜고 남은 것을 사용하여 비지를 하면 사실 비지가 덜 맛있습니다. 일반 슈퍼에 흔하게 파는 Weiße Bohnen 을 밤새 물에 불렸다가 삶아서 꼭 믹서가 아니라 stabmixer (한국에서는 도깨비 방망이)라고 하는 것을 Saturn 이나  MediaMarkt 에서 사셔서 삶은 콩에 물을 넣고 잠깐동안 여러번 가시면 아주 곱게 잘 갈리고 두부를 만들고 난 후에 남은 비지로 만드는 것 보다 더 구수하고 맛있습니다. 
두부는 꼭 Sojabohnen 으로 만들어야 실패하지 않게 되는 것 같은데 (제 경우에) 비지는 흰콩도 좋고, 검정콩으로 해도 맛있습니다.”

나는 이제 콩비지를 만들러 가야겠다. 아니 준비물부터 챙기러 가야지..^^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