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이 끝나는 날이 올까…?

Posted: April 23, 2014 in Korea
Tags:

세월호 사건이 일어난 후 감정이 너무 심하게 동요되어 매일같이 울었다. 사망자들이 죽어가면서 얼마나 고통스러웠을지에 대한 안타까움, 가족을 잃은 그들의 아픔, 아무리 파헤쳐도 끊임이 없는 비리, 공감능력 떨어지는 소시오패스 미친 정치인과 미친 기자 및 미친 일반인들의 작태, 고질적인 안전불감증 및 정부의 무능함, 제대로 돌아가는 게 없는 구조상황, 부실한 대처, 상황설명 및 피해자 가족에 대한 지원 등이 명확하지 못하고 우왕좌왕하기만 하는 한심한 정부 그리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력함… 이 모든 것들이 너무 날 화나게 만들어 요 며칠 제정신이 아니었다. 신문을 읽지 않고 뉴스를 보지 않으리라 다짐하다가도 어느새 신문을 읽고 있다. 더이상의 희망이 없을 것 같지만 0.01%희망이라도 놓치고 싶지 않아 화내고 울고 짜증내면서도 뉴스를 읽는다. 독일에 있는 내가 이런데 한국에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슬플까… 대한민국의 집단우울증. 내가 이런 비리로 가득차고 엉망진창 부실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게 너무 부끄럽고, 이런 시스템에서 살아갈 상상만해도 덜컥 겁이 난다.

까도 까도 새로운 속살이 드러나는 양파처럼 까도까도 비리가 나오는 대한민국. 내가 태어난, 내가 자라난, 내 나라가 너무 싫어진다…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가 아니고 “비리공화국 대한민국에도 봄운 오는가” 인 것 같다. 정말 우리가 희망을 가질 수 있을까? 이 썩어빠진 나라에서….

세월호 유가족 울리는 논란의 말말말 “국민이 미개하니까…시체장사 한두 번 당해봤나” [인포그래픽] http://www.visualdive.co.kr/세월호-유가족-울리는-논란의-말말말-국민이-미개/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503871859724495&substory_index=0&id=389133457865003

20140423-225659.jpg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