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 운전연습 연습 또 연습

Posted: September 15, 2014 in Germany life
Tags: , ,

IMG_0866.JPG

앞으로 내가 더 연습해야할 것과 내가 잘 못하는 것들. 그놈의 Vorfahrt. 우리나라에는 어느 편에서 오는 차가 먼저라는 개념이 별로 없을 뿐더러 분명 내가 먼저 도착해도 줄에 끼거나 방향을 바꾸려면 사방을 다 둘러본 후 눈치를 보고 낀다. 그러나 독일에서는 Vorfahrt라는 개념이 무척 중요하여, Vorfahrt일 경우에는 눈치안보고 그냥 돌진한다. 나는 그 Vorfahrt를 아직 몸에 익히지 못해, 한국에서 운전하듯이 계속 사방 살피고 못끼어들어 머뭇머뭇 끼어들고.. 그럼 사고를 유발하게 된다고 제발 Vorfahrt를 익혀서 오라며.. 인터넷에 자료많다고 혼자서라도 공부하고 오란다. 보통 여기서 필기시험을 치면, 그거 하나라도 틀리면 통과못한다고 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문제가 브레이크. 브레이크만 너무 길게 밟아버리면 자주 시동이 꺼지므로 지레 겁을 먹고 자꾸 클러치와 함께 밟게 된다. 그러나 클러치 + 브레이크 조합으로 원하는 만큼 기어를 낮췄으면 코너를 돌거나 할 때 가볍게 살짝 브레이크를 밟아주며 돌 수 있는 것이다. 아우토반에서 ausfahrt로 나갈 때 항상 주저하게 된다. 또한 아직도 기어 조작에 능숙하지 않다보니 조금만 돌발상황이 발생해도 깜짝깜짝 놀라서 멈춰버리곤 한다. 자꾸 주행연습을 해야하는 건 너무 돈아깝지만, 그만큼 길에 익숙해지고 운전에 익숙해지는 이 상황이 꽤 마음에 든다.

밑은 내가 자주 틀리는 vorfahrt 문제들..

아 이 중에서 뭐가 답인지 궁금한 사람들이 있을텐데 빨간색 체크 ( 검은색 체크는 나의 오답들) / 그 밑에 다른 유형은 초록색 불소(?)가 정답, 검은 엑스는 오답.
IMG_1061

IMG_1059

IMG_1060

IMG_1058

IMG_1057

IMG_1056

IMG_1055

IMG_1054

IMG_1018

IMG_1017

IMG_1053

Processed with Moldiv

IMG_1014

IMG_1015

IMG_1012

IMG_1016

IMG_0940

IMG_0941

IMG_1010

IMG_1011

Leave a Reply

